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수익화

문장의 맛을 살려주는 다섯 가지 표현 방법

by 열정 2.0 2024. 2. 14.
728x90
반응형

블로그 제목 단어 선택의 중요성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단어는 ‘이유’입니다. 

- 당신이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밖에 없었던 세 가지 이유.

- 우리가 주식투자를 꼭 해야 하는 이유.

- 주말간 커플여행으로 거제도, 통영을 가야하는 이유


사람은 학습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기 때문에 어떤 일이 발생하면 그 이유와 과정, 결과 등을 알고 싶어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싶어 합니다. 따라서 '이유'라는 단어를 활용해 문장을 만들면, 평소에는 관심이 없던 주제라도 글을 읽으면서 해당 내용에 대해 호기심이 생겨 더 많은 사람들이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유는 2가지, 3가지로 정리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단어는 '방법'입니다.

-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 수 있는 세 가지 방법.

- 토론에서 상대방을 제압하는 필승 방법

- 상대방의 마음을 단 8초만에 바꿀 수 있는 방법.

 

타깃인 독자가 지금쯤 어떤 고민을 하고 있을지 상상해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느낌으로 글을 쓴다면, 방문자는 이 제목을 보고 해결책을 확인하고자 선택할 겁니다. 일반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상당히 효과가 많은 방법입니다.

 

세 번째로 포스팅을 볼 독자의 층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초보자', '중급자' 이런 식으로 말이죠. 

-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계란말이' 혹은 '요리 초보도 쉽게 만드는 계란말이 방법'
-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단어 암기법.

- 왕초보도 할 수 있다. 비즈니스 회화

무언가를 알아볼 때나 공부를 할 때, 그 내용이 현재 자신의 상황과 잘 맞고 이해하기 쉬우며 분량 또한 적당하다면 그것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쓴 글이 초보자, 입문자, 아마추어, 프로 등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글인지 판단하여 읽기 쉬운 글이라면 '초보자를 위한'과 같은 말머리를 달아주시면 됩니다. 고객의 관심사를 정확히 파악해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더 오랜 시간 머물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제 블로그에 있는 다른 글들도 보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실제로는 같은 내용의 글을 여러 개 복사해서 각각 다른 제목으로 등록한 뒤 결과를 확인해보면, '난이도 상' 혹은 '난이도 하'라는 표현을 사용했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클릭률이 약 83%나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네 번째 단어인 source는 '모르다'입니다.

- 당신이 모르는 갤럭시 S23의 숨겨진 기능 5가지

- 몰라서는 안되는 최고의 건강 관리 비법


이런 제목 형식은 이 주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여 우선 내용을 확인해봐야겠다는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주제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건강 관리와 식습관은 개인적인 관심사를 넘어 모두가 알아야 하는 상식에 해당하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어인 source는 '새로운'라는 뜻입니다.

- 갤럭시 S24의 새로운 기능 5가지

- 나만 알고 싶은 올겨울 새로운 패션 트렌드


이 '새로운'이란 단어는 네 번째 단어인 '모르다'라는 말과 약간 비슷합니다. '새로운'이라는 단어 역시 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모른다는 말은 불안감을 주지만, 새롭다는 말은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발전과 급변하는 유행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보다 새롭고 신선한 정보를 원하게 되었고 이는 자연스럽게 블로그 방문률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정보를 찾아내야 하는 시대입니다. 이에 따라 정기구독과 뉴스레터 등의 콘텐츠 소비 방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해내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새로운'이라는 단어를 블로그 제목으로 사용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