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40대, 두피 건강을 지키는 나만의 방법

by 열정 2.0 2024. 2. 2.
728x90
반응형
40대, 두피 건강을 지키는 나만의 방법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제가 겪었던 두피 문제와 그 해결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1. 두피 문제 인식: 나이가 들어서인지, 겨울철이면 두피가 건조해져서 큰 문제가 됩니다. 원래 열이 많은 체질이라서 그런지, 건조한 날씨에는 두피 각질이 자주 생깁니다. 이를 비듬이라고 부르는 분도 있지만, 저는 각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두피 관리 시작: 두피는 방심하면 금방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를 감는 것부터 시작해서, 좋은 샴푸를 고르고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바빠서 머리를 잘 말리지 못하고 나가다 보니 지루성 피부염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3. 병원 방문 결정: 지루성 피부염이 계속되자, 와이프의 권유로 병원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머리 때문에 병원을 가야 한다는 생각에 거부감이 있었지만, 그래도 결국 병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4. 처방받은 약 사용: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사용하니, 두피 상태가 금방 호전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의사가 제대로 두피를 보지도 않고 증상만 듣고 처방하는 것에 대해 불만이 있었지만, 약을 바르고 나니 두피가 확실히 좋아져서 놀랐습니다.
5. 피부과 전문의 방문: 이후에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았고,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동시에 처방받았습니다. 이때 처음으로 알게 된 사실은, 바르는 약보다 먹는 약이 두피 상태에 더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었습니다.
6. 정기적인 병원 방문: 이후로는 정기적이지는 않지만, 종종 병원을 찾아가며 두피 상태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일정이 바빠서 매번 가기는 어렵지만, 병원에 가서 약을 받는 것이 두피 상태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결국, 제가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전하고 싶은 건, 두피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과를 찾아가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두피 관련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것을 저는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처방 받는 약은 건강보험에 의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도 크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두피 관리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 머리를 감을 때는 뜨거운 물보다는 찬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은 두피에 열을 가해 두피가 건조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머리를 감은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잘 말려야 합니다. 머리가 충분히 말라야 두피에 미생물이 번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두피 마사지도 좋은 두피 관리 방법입니다. 두피를 마사지하면 피부의 혈액 순환이 촉진되어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 모든 것들을 기억하시고, 두피 건강을 위해 필요한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두피 건강이 최고의 헤어 스타일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