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Aidilfitri 축제와 팜 오일 동향

by 열정 2.0 2024. 2. 21.
728x90
반응형
최근 보고서에서, RHB Research는 팜유 생산량이 앞으로 몇 달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다가오는 Aidilfitri 축제와 재고량 비축 활동으로 인해 수출 수요가 복구될 전망이 있으며, 재고량의 추가 고갈을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들어 주요 식물성 오일 혹은 주요 식물성 오일 생산국의 축제 등으로 식물성 오일의 가격 변동이 많은 상황입니다.

오늘도 식물성 오일 중 팜유와 관련된 자료를 확인하던 차에 등장한 Aidilfitri 축제.

Aidilfitri 축제?

이게 뭐지? 라마단 축제 정도만 생각했는데, 또 다른 축제인가? 재고량 비축에 신경을 쓸 정도의 축제란 말인가?

 

Aidilfitri, 또는 Eid al-Fitr은

이슬람 달력의 9월인 라마단 달의 금식을 마치고 새로운 달이 시작됨을 축하하는 행사입니다.

 

이는 무슬림들에게 가장 중요한 축제 중 하나로,

'파스토'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축제는 무슬림들이 한 달 동안 새벽부터 해질 때까지 금식을 지키며,

정신적인 순수성을 추구하고 이웃에 대한 배려를 실천하는 시간인 라마단이 끝나면 시작됩니다.

 

 

Aidilfitri는 '파스토의 축제'를 의미하며,

 

이날은 무슬림들이 서로 방문하며 친구와 가족들을 만나고, 특별한 음식을 공유하며, 서로에게 선물을 주는 날입니다.

이 축제는 무슬림들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공동체 내에서의 화합을 강화하는 기회로도 쓰입니다.

 

Aidilfitri는 전 세계의 무슬림 사회에서 널리 축하되며,

각 국가와 지역마다 독특한 전통과 문화가 이 축제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음식, 의상, 음악, 춤 등을 통해 이 축제는 무슬림들의 다양성과 문화적 풍부함을 보여줍니다.

 

그래, Aidilfitri 축제가 이슬람에게 라마단 다음으로 중요한 건 알았어.

그런데, 어떤 이유로 이렇게 축제가 식물성 오일, 특히나 팜유의 수급에 영향을 미친단 말인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가 주로 수출하는 이슬람 국가가 있나?

대표적으로 Aidilfitri 축제가 유명한 나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터키, 카타르 등이 있습니다.

 

어랏, 왜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가 Aidilfitri 축제로 유명하지...

 

Aidilfitri 축제는 전 세계의 무슬림 사회에서 널리 축하되지만, 

특히 아래의 몇몇 국가에서는 이 축제가 매우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1.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에서는 Aidilfitri를 'Hari Raya Aidilfitri'라고 부르며, 매우 중요한 국경일로 취급됩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은 이 기간 동안 가족과 친구를 만나고, 특별한 음식을 준비하며, 서로에게 선물을 주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 축제를 즐깁니다.

2.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는 이 축제를 'Lebaran'이라고 부릅니다.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가족들이 모여 함께 축제를 즐기며, 특별한 음식을 먹고, 기도를 드립니다.

3. 방글라데시와 파키스탄:

이 두 국가에서도 Aidilfitri는 매우 중요한 이슬람 축제로,

가족들이 모여 함께 기도를 드리고, 특별한 음식을 먹으며, 서로에게 선물을 주는 등의 방식으로 이 축제를 즐깁니다.

아... 재고량 비축에서 느낌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가 대표적인 이슬람국가네요.

 

말레이시아 :

2021년 3분기 말레이시아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2021년 3267만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이 중 이슬람교도는 60%이상을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
2020년 현재 인도네시아 인구는272,282, 836명으로 이 중 87%가 이슬람교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마단 축제에 대해서 조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국교 혹은 주요 종교에 대한 확인을 못하고, 그때까지 계속 팜유를 주로 수입하는 주요 이슬람 국가가 있다고만 생각했네요.

 

앞으로는 주요 팜 오일 생산국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문화, 종교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