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기

항공권 예약, 항공사 홈페이지도 확인하세요.

by 열정 2.0 2023. 5. 8.
728x90
반응형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오랜만에 유럽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정지되었던 모든 활동들도 규제 완화 이후 점차 정상화되어 가고 있다. 14시간 비행.... 항공권 알아보다 정말 잘 갈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고민했지만, 역시나 회사에서 얻은 기회는 놓치면 안되는 것이죠. 그렇게 결제를 올리고 승인을 받아 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해외출장 항공권 예약은 본인이 직접하는 스케줄입니다. 처음에 승인을 받은 출장스케줄은 3월 27일부터 3월 31일입니다. 예전에는 저렴한 항공권을 찾으려고 하나투어를 비롯해서 여기저기 찾았던 것 같은데, 요즘은 어떤 줄 몰라서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항공권 검색을 해봅니다. 하나투어를 비롯한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예약하던 형식으로 볼 수 있어서 굳이 여행사 홈페이지까지 들어가야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머네요. 정말 머네요. 최소 13시간 소요. 저길 어떻게 앉아서 가나? 그동안 마일리지로 좌석승급을 해야하나 고민에 고민을 했던 순간입니다. 

 

출장 일정이 지났지만, 그와 유사하게 정해서 다시 검색을 해봅니다. 기간도 대충 비슷하네요. 3월 초에 알아봤던 것 같으니 대략 알아보던 시기도 비슷합니다.

 

비싸네요.... 가격도 그때랑 비슷합니다. 그래서 출장치곤 너무 비싸다는 생각에 경유가 있는 항공편을 검색했습니다.

 

적당한 가격이 나왔습니다. 그때와 똑같네요. 루프트한자를 통해서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로 갔다가, 4시간 이후 프랑크푸르트에서 바르셀로나로 가는 일정이었습니다. 그렇게 일정을 예약하고 본 업무에 열중하고 있던 차....

 

그런데....

3월 24일인가요? 금요일에 여행사에서 연락이 옵니다. 메일로... 일정이 바뀌었다는 문자가 계속 오네요. 독일에서 공항 파업이 일어났답니다. 유럽에서 파업은 모든 게 일시정지입니다. 그렇게.. 그렇게 받은 스케줄..

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로 갔다가, 프랑크푸르트에서 다음날 스위스 취리히로 갔다가 바르셀로나로 가는 일정 변경.. 허허허

박람회 참석이 목적이었는데, 박람회 일정이 화요일부터 목요일이었는데, 월요일 출발해서 바르셀로나에 수요일 오후 2시 도착입니다.

이런 게 어딨어!!!

 

다시 위에 과정을 해봅니다. 전주 금요일에 찾으니... 나오나요? 안 나오죠. 반 포기 상태에서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봅니다. 똑같은 일정은 없었으나 월요일 인천 출발, 금요일 바르셀로나 출발이 나오네요.

 

대신 금액은 뭐... 말해 뭐하나요... 불가피한 일정 변경으로 스케줄을 취소해야하는 저는 여행사를 통해 아무 혜택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다만, 취소수수료 없이 일정 취소... 여행사도 뭐 예정에 없던 항공사 파업으로 일정 변경이라 도울일이 없겠죠. 이럴 때 다른 항공사 예약을 비롯해서 받을 수 있는 보상 방법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제 값내고 탄 비행기.. 그래도 갈 수 있어 다행이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처음으로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처음으로 예약해보았습니다. 다른 가족여행이나 개인 여행을 준비하시고, 다녀오신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출장으로 항공권 예매를 하시는 분들은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꼭꼭 스케줄과 가격 비교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직 항공편이 완전히 늘어나지 않은 상황이라서 그럴 줄 모르지만, 네이버 항공권 예매 혹은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는 것과 비교해서 가격이 그리 차이 나지 않습니다. 

또한 항공사 홈페이지 예약을 진행하면 예약시 마일리지 좌석 승급 가능한 것과 아닌 것을 확인하면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출장이라는 명목하에 개인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게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회사의 별도 해외출장이 없는 경우에는 좌석승급도 고려해보시는 게 좋으니까요. 제가 예매했던 좌석은 좌석승급이 가능했던 좌석이었지만, 늦은 예약으로 좌석 승급이 불가능했습니다. 가는 길은 그렇다쳐도 오는 길엔 정말 정말 좌석승급이 필요했었던 몸 컨디션이었기에 두고두고 늦게 예매한 상황이 아쉬웠습니다.

 

또한 비용처리에 필요한 영수증이나 서류 같은 것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행사 홈페이지와 비교해서 같은 가격이면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는 게 수수료 면에서도 좋습니다.

 

막 좋다고 추천은 못드려도, 늘 검색하시면서 최종적으로 한 번 확인은 해야할 곳이 항공사 홈페이지라는 말씀 전달드리고 싶네요. 그럼... 본격적인 바르셀로나 출장기 올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