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디지털기기

핸드폰 교체시, 아무거나 받지 않아요

by 열정 2.0 2023. 6. 6.
728x90
반응형

회사에서 제공하는 법인폰의 교체시기가 다가왔습니다. 2년 조금 지났는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어서 말씀드렸드니, 서비스센터가서 배터리 교체하라고 하실 줄 알았더니 그냥 핸드폰 교체하라고 하시네요. 나름 보고드렸던 시기에 기분이 좋으셨나봅니다. 사실 배터리만 아니면 1~2년은 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핸드폰 교체를 진행합니다. 새 핸드폰은 언제나 정답이니까요.

 

사실 해외거래처와 이야기하다보면 저희나라 핸드폰 교체시기가 빠르긴 합니다. 대부분이 3~4년은 그냥 사용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도 그러하실거라 생각은 들지만, 이런 인식이 있는 건 사실이죠. 사실 저도 요즘에는 그렇게 교체 욕구가 없긴 합니다. 성능도 2~3년 전에 나온 핸드폰과 요즘 핸드폰의 차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 막상 사용하면 고만고만하기도 했고, 카메라쪽만 아니면 교체 주기에 맞춰서 갈아탈 필요가 있나 싶은 생각도 들어요. 하지만!!! 뭐, 전 회사 지시를 잘 따르는 회사원이니까.

 

회사에는 지정된 핸드폰 교체 판매점이 있습니다. 저희랑 5년 이상 거래를 했으니까 꽤 오래했죠. 제가 핸드폰 교체와 관련해서는 주도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서류들과 함께 핸드폰 기기 변경을 제가 주로 주관해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판매점과 이렇게 오래 거래할 수 있었던 건 초기에 제가 요청했던 것들을 잘 지켜줘서 일겁니다.

 

인정할 건 인정하자.

대부분의 핸드폰 판매점에서 요청하는 게 있습니다. 각 통신사, 대리점 지원금을 제대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정정도 통신사에서 요구되는 요금제를 일정기간 사용하고 부가서비스도 일정기간 사용해야한다는 것. 네. 인정합니다. 대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신경쓰지 않게 해주세요. 그렇게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그 판매점에서는 보통 지정된 요금제를 6개월 사용 후, 다시 원래의 요금제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서 직접 처리해줍니다. 부가서비스도 그렇게 처리해주십니다. 

 

그게 제일 큽니다. 회사 법인폰이 10대 이상이고, 각각의 법인폰의 개통시기가 제각각이라서 제가 신경을 다 쓸 수가 없습니다. 뭐 물론 어떤 분들은 일정관리에 넣어두면 되지 않냐라고 하실 수 있지만, 요청을 드렸을 때 해주신다고 하시네요.

 

법인핸드폰 교체시 필요서류

- 통신사 제공 위임장

- 회사 자체 위임장

- 사업자등록증

- 위임인 신분등

아무거나 받지 않아요.

그 전까지는 핸드폰 판매점에서 개인 핸드폰이나 가족 핸드폰이나 교체할 때 사은품(?)은 무조건 많이 받으면 좋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저도 그랬었고, 저희 회사 직원분들 중에 그런 걸 잘 요청하시고 잘 받아오시는 분이 계셔서 그분과 함께 핸드폰을 교체하러 가면 다른 때와 달리 많이 받던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판매점과 거래를 하기 시작했을 때, 제가 처음 요청했던 건 '아무거나 받지 않아요' 였습니다. 휴대폰의 충전이 타입-C로 바뀐 이후부터, 그리고 핸드폰과 함께 충전기를 주지 않았던 시기부터 전 일반 충전기 받지 않습니다. 저가형 충전기 여러개, 케이스, 충전케이블, 보조배터리 등. 이런 거 받지 않습니다. 그렇게 받은 것들 대부분 몇 개월 못 씁니다. 보조배터리 부풀어 오르고요.

 

그래서 요청했습니다. 많은 사은품 필요 없어요. 딱 판매점에서 제공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무조건 정품을 요청했습니다. 충전기, 보조배터리, 그리고 차량용 충전기 등등. 판매점에서 제공할 수 있는 최대의 정품들로만 사은품으로 제공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새 핸드폰 갤럭시 S23ULTRA로 기변을 완료했습니다. 같이 받은 사은품은 투명케이스, 정품 충전기랑 보조배터리였습니다. 둘다 삼성 정품입니다. 무엇보다 5월말까지는 삼성 자체에서 10만원 쿠폰을 줘서 다른 정품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삼성할인몰에서도 특별히 살 게 없더군요. 

 

여러분들도 핸드폰 교체시 한 번 대리점, 판매점에서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안 해주시면 나오면 됩니다. ^^; 혹시나 근처에 그런 판매점이 없으시다면... 네 댓글 주셔요.

 

다음에 다른 직원분들의 핸드폰 교체시에는 다른 걸 요청할 예정입니다. 다음 글에서 다뤄볼 고속충전기. 요즘 충전기에 따라서 초고속 충전까지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충전기 예전에 비해 많이 저렴해지기도 했구요. 요런 건 정품이 아니더라도 잘 알고 이런 제품으로 사은품을 달라고 요청해보려구요. 물론 안된다고 하면, 그냥 정품 충전기 받고요.

핸드폰 기기 변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