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수제초코렛 받고보니 발렌타인데이(feat, 딸래미 선물)

by 열정 2.0 2024. 2. 14.
728x90
반응형

어제까진 기억하고 있었는데, 막상 딸래미의 수제 초코렛을 받고 보니 알았네요. 오늘이 발렌타인데이라는 걸.

역시나 애들 키우다 보니 부부사이에 기념할 일들이 서서히 사라지는 것 같아서 약간은 서글프네요.

 

딸래미가 전해준 수제 초코렛

그래도 역시나 이런 기념일 챙기는 건 딸래미 밖에 없네요. 내일부터 또 열심히 잘해드려야겠네요.

이래서 아빠는 딸을 키워야...

 

몇 시간 남지 않았지만, 발렌타인데이에 대해 알아볼게요. 기분 좋게~~

 

1. 발렌타인데이의 기원

발렌타인데이는 로마 제국 시대에 존재한 신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신화에 따르면, 천사로 변신한 로마 신 마르스의 아들 발렌타인이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힘썼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발렌타인은 결혼을 금지한 로마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에게 반대하여, 비밀리에 결혼식을 올렸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왔습니다. 그 결과로 발렌타인은 사형당했지만, 이를 기리기 위해 매년 2월 14일을 발렌타인데이로 지정하게 되었습니다.

 

 

또다른 유명한 이야기나 전설 중 하나는 "발렌타인의 카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18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으며, 당시 영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에 서로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카드를 주고받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당시에는 익명으로 카드를 보내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이는 연인이나 비밀스러운 사랑을 표현하는데에 적합한 방식으로 여겨졌습니다. 사람들은 손으로 만든 작은 카드에 사랑의 메시지를 적거나 시를 쓰고, 이를 비밀스럽게 상대방에게 보내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익명의 발렌타인의 카드는 로맨틱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사랑의 표현 방식으로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후로 발렌타인의 카드는 세계적으로 퍼져가면서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의 카드가 생산되고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발렌타인의 카드는 다양한 테마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인적인 메시지나 사랑의 표현을 담을 수 있는 매체로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처럼 발렌타인의 카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야기 중 하나로,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는데 큰 역할을 한 이야기입니다. 사랑과 로맨스의 상징으로서 발렌타인의 카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랑하는 이들 사이에서 소중한 선물이 되고 있습니다.

 

 

 

2. 요즘 발렌타인데이는 어떻게 즐기시나요?

최근 발렌타인데이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변화가 있습니다. 먼저, 기존의 연인들 사이에서만 주고받던 카드나 꽃봉지에 비해 다양한 선물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보석, 시계, 향수, 음식, 여행 등 다양한 종류의 선물을 선택할 수 있어서 개인의 취향과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렌타인데이는 연인들 사이에 국경을 넘어서 글로벌하게 보급되고 있습니다. 사랑의 날로서,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고 있으며, 이를 기회로 해외여행이나 국제적인 사랑 표현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쇼핑의 발달로 인해 발렌타인데이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온라인으로 카드, 선물, 꽃 등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유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3. 발렌타인데이는 어떻게 세계적인 이벤트가 되었을까요?

발렌타인데이가 세계적인 이벤트로 자리 잡게 된 과정은 다양한 영향과 요인들이 작용한 결과입니다.

이벤트의 세계화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1) 문화 교류와 전파: 발렌타인데이는 초기에는 주로 유럽에서 유행하던 행사였습니다. 그러나 세계화의 흐름과 함께 문화 교류와 전파가 이루어지면서 발렌타인데이의 개념과 의미가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유명인들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는 모습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흥미와 호기심이 생겨나며 이를 따라서 기념하고자 하는 동기가 확산되었습니다.

 

2) 상업적인 성격의 강화: 발렌타인데이는 사랑과 애정을 나타내는 날이지만, 상업적인 요소도 점점 강화되면서 상점들은 이를 기회로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꽃, 초콜릿, 악세서리, 카드 등의 선물이 발렌타인데이와 연결되면서 상업적인 이벤트로서의 성격이 부각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마케팅을 통해 발렌타인데이를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3)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발전: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발전은 발렌타인데이의 세계화를 가속화시켰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발렌타인데이 경험을 공유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습이 확산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발렌타인데이는 보다 광범위한 사회적인 현상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결합하여 발렌타인데이는 세계적인 이벤트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사랑과 애정을 표현하고 기념하는 날로서 기다리고 기대하는 특별한 날이 되었습니다.

 

 

4. 또다른 사랑을 기억하는 특별한 날

발렌타인데이 이외에도 사랑을 기념하는 다른 특별한 날들이 있습니다.

 

1)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는 일본에서 시작된 사랑의 날로, 발렌타인데이 이후로 3월 14일에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에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초콜릿이나 선물을 준다면, 화이트데이에는 여성들이 남성들에게 답례를 줍니다. 대개 화이트 초콜릿이나 화이트 컬러의 선물이 주로 선택되며, 사랑과 관심을 나누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2) 키스데이: 키스데이는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사이인 2월 14일 다음날인 2월 15일에 기념되는 날입니다. 이 날에는 사랑하는 이들이 서로에게 키스를 나누는 것으로 사랑과 애정을 표현합니다.

 

3) 로즈데이: 로즈데이는 발렌타인데이로부터 7일 뒤인 2월 21일에 있습니다. 이 날에는 사랑하는 이들이 서로에게 장미꽃을 선물하여 사랑과 애정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장미의 색깔에는 다른 의미가 부여되는데, 빨간 장미는 진심과 열정, 핑크 장미는 사랑의 시작을 의미하며, 화이트 장미는 순수하고 깨끗한 사랑을 상징합니다.

 

4) 프로즌데이: 프로즌데이는 발렌타인데이로부터 한 달 뒤인 3월 14일에 기념되는 날입니다. "프로즌"은 "언어", "감정", "사랑"이 얼어붙은 상태를 의미하는데, 이 날에는 사랑에 대한 어려움이나 갈등을 해소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과 이해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 것을 촉구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나라와 문화에서 사랑을 기념하는 특별한 날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날들은 사랑과 애정을 나누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우리딸은 초코렛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수제 초콜렛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맛있는 간식입니다. 

일반적인 수제 초콜렛의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료 준비: 수제 초콜렛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를 준비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재료는 초콜릿, 설탕, 우유 또는 크림, 카카오 버터 등입니다. 

또한 원하는 경우 넣고 싶은 추가 재료인 견과류, 건과류, 건조 과일 등도 준비합니다.

2) 초콜릿 녹이기: 초콜릿을 녹입니다.

이 과정에는 물을 담은 냄비에 대한 열을 이용하는 방법과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초콜릿을 작은 조각으로 쪼개고, 저온에서 녹여 부드러운 텍스처를 얻습니다.

3) 추가 재료와 혼합: 녹인 초콜릿에 설탕, 우유 또는 크림, 그리고 원하는 경우 추가 재료들을 넣어 혼합합니다.

이때 재료를 천천히 넣으면서 잘 섞어야 합니다.

견과류나 건과류, 건조 과일 등을 넣으면 초콜릿에 추가적인 맛과 질감이 더해집니다.

4) 성형: 혼합된 초콜릿을 원하는 형태로 성형합니다.

이때는 실리콘 형틀이나 초콜릿 몰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형된 초콜릿을 특별한 장소에 냉장하여 굳히고 형태를 유지시킵니다.

5) 저장 및 선물 준비: 초콜릿이 완전히 굳어서 형태가 잘 유지되면, 이제 수제 초콜릿을 저장하거나 선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잘 닫힌 용기에 보관하거나, 선물 포장지로 감싸서 특별한 선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수제 초콜릿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성 사랑가득 담은 초코렛이겠죠?

다양한 재료와 형태로 창의적인 수제 초콜릿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